상단영역

본문영역

신간- 끝까지 인도하시는 하나님

많은 신자를 영적으로 각성시킨 박순용 목사의 최신작

  • 입력 2021.01.26 12:12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끝까지 인도하시는 하나님>은 ‘성경 진리에 충실한 메시지’, ‘삶과 동떨어진 피상적 신앙을 경계하는 말씀’으로 많은 신자를 영적으로 각성시킨 박순용 목사의 최신작이다. 이 책은 저자의 저서 및 삶과 신앙의 압축판이라고 할 만큼 풍성한 은혜와 위로, 지혜와 권면으로 가득하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간 교회 안에 퍼져 있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대한 다양한 오해들을 불식시키고 성경이 진정으로 말하고 있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독자들을 제대로 안내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신실하신 하나님의 인도를 어떤 특정한 삶의 조건에서만 필요한 것처럼 여긴다. 그래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자신이 처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중요한 결정의 순간에 선택을 돕는 수단 정도로 여기며 그 방법을 알아내고자 몰두한다.
그러나 저자는 하나님이 우리를 인도하시는 방법,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알아내는 방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기 백성 된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 그분 자체라고 강조하고 있다.
예를 들어, 크리스천들은 삶의 현장에서 다양한 문제와 상황들을 만난다. 때로는 우리가 예상치 못하고 바라지 않았던 비극적인 사건들을 경험하기도 한다. 그 가운데 우리는 당장의 조건과 눈에 보이는 현실에만 몰두하며 ‘왜 이런 일이 생겨났는가·’,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가·’, ‘앞으로 나와 우리 가족의 삶은 어떻게 될 것인가·’ 등의 생각에 압도돼 현실 속에서 허우적대기 쉽다. 이때 성경은 그런 우리에게 “그럴 때는 A가 하나님의 뜻이다”라거나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기 위해서는 B라는 방법을 취하라”라고 하지 않는다. 대신, 그 모든 조건에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보도록, 그분을 신뢰하도록 우리를 이끈다. 여전히 이 세상의 모든 일을 주관하시고, 자기 백성 된 우리를 아시며, 우리를 향해 선하신 뜻을 두고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을 보도록 우리의 눈을 열어 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혹여 우리가 이해하기 힘들고 감당하기 어려움 가운데 놓여 있다고 하더라도, 현재의 상황은 우리 목자 되신 하나님의 인도하심 안에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우리의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은 현재진행형이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의 삶이 비극의 연속처럼 보이는가· 결코 그것이 우리의 끝은 아니며, 하나님은 우리의 목자로서 여전히 우리를 인도하고 계신다. 하나님이 끝이라 하실 때까지 우리는 결코 끝이라 해서는 안 되며, 끝은 오직 주권자이신 하나님이 내리시는 것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삶의 모든 조건과 문제 속에서도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아는 자로 바로 서게 되기를, 또한 우리에게 이미 말씀으로 드러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고, 아직 나타나지 않은 하나님의 뜻을 인내로 기다리며, 하나님이 마침내 이끄실 복된 결론에 이르기까지 시선을 하나님께 향하게 하는데 사용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저자 박순용 목사
총신대학교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하고, 영국 Free Church College of Edinburgh와 The Evangelical Theological College of Wales(M. Phil 과정)에서 청교도와 영적 대각성을 공부했다. 이후 호주 퍼스(Perth)한인장로교회에서 담임목사로 사역한 후 귀국해 서울 암사동에 하늘영광교회를 개척해 섬기고 있다.
변화되지 않은 본성을 따르는 자기중심적인 신앙, 삶과 동떨어진 피상적 신앙을 경계하며, 성경 진리에 충실해 처음도 과정도 마지막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는 교회로 바로 서기 위한 설교와 섬김에 매진하고 있다. 더불어 조국 교회의 영적 각성과 회복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이 땅에 많은 교회들이 역사적 개혁주의와 청교도 신앙을 좇는 참된 교회로 든든히 설 수 있도록 섬기는 ‘참된 교회를 추구하는 목회자들의 모임’(참교추)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세상 정신과 타협하지 않고 복음 진리를 바르게 증거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교회와 목회자들을 다각적으로 돕고 있다.
저서로는 『모든 것의 시작 제1계명』, 『타협할 수 없는 복음』, 『누구도 흔들 수 없는 하나님의 구원』, 『참된 교회로 돌아오라』, 『거듭남과 십자가』,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이상 생명의말씀사), 『뒤틀린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열심』, 『오직 하나님께 영광』, 『오직 은혜입니다』, 『기독교, 세상의 함정에 빠지다』 등이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