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간-‘우리 가족 성경 탐험’

어떻게 하면 가정 예배를 ‘꾸준히 잘’ 드릴 수 있을까?

  • 입력 2021.01.25 12:07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우 기자 / 자녀를 키우는 많은 크리스천 가정들의 로망인 ‘가정 예배’를 실제로 꾸준히 실행하게 도와줄 가이드북이 나왔다. ‘구속사의 관점’에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핵심 본문을 함께 탐험해 가는 《우리 가족 성경 탐험》. “올해는 꼭 가정 예배를 시작하리라!” 좋은 의도로 시작한 가정 예배, 왜 작심삼일이 되기 일쑤일까? 보통 목표를 너무 이상적으로 높이 잡아서 가정 예배를 작은 교회 예배로 만들려고 하다 보니, 준비와 실행에 시간과 품이 너무 많이 들어 점점 부담이 커진다. 또 일관된 계획이 없어서, 성경 읽기가 삐거덕거리고 목표를 잃는다. 마지막으로, 성경을 읽기만 하고 묵상한 내용이나 해석이나 적용 사항을 서로 나누지 않아서 가정 예배에서 은혜를 받지 못한다. 이 책은 이러한 점들을 보완했다. 목표가 현실적이고, 계획과 방향이 분명하며, 성경 말씀과 기도로 가족 안에 활발한 대화와 소통을 일으키는, 이 시대를 위한 가정 예배서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구속사의 주요 산봉우리 탐험
예배하는 우리 집! 부모와 자녀가 함께 떠나는 복음 탐험! 가정 예배를 ‘탐험’으로 만들라. 아이들은 탐험하기를 좋아하니까 성경 읽기를 마치 탐험가가 미지의 세계를 보는 것처럼 만들라. 하루치 분량은 그날의 성경 본문 읽기, 본문과 관련한 두 가지 질문 묻고 답하기, 꼭 기억해야 할 그날의 메시지 읽기, 그날의 성경 본문 내용으로 기도하기로 구성돼 있다. 일 년 52주 동안 구속사적 관점에서 성경 전체의 큰 그림 속으로 들어가서, 신구약 성경 탐험이 곧 예수님을 탐험하는 것임을 몸소 경험하게 된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예수를 중심으로 성경을 읽는 법을 익히고, 세상을 분별하는 성경적 가치관을 갖는 시간! 온 가족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자로 서다!

지은이- 데이비드 머리 David Murray
미국 퓨리탄리폼드신학교(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 미시간주 소재)에서 구약학과 실천신학을 가르치는 교수다. 2020년 8월부터 퍼스트바이런리폼드교회(First Byron CRC)에서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으며, 카운슬러, 컨퍼런스 강사로도 활동한다. 영국 스코틀랜드의 글래스고대학교(University of Glasgow)에서 목회학을 공부했으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자유대학교(Vrije Universiteit Amsterdam)에서 박사 학위(Ph. D.)를 받았다. 국내에 소개된 저서로 《구약 속 예수》(생명의말씀사), 《리셋하라》(디모데)가 있다. 사랑하는 아내 쇼나와의 사이에 다섯 명의 자녀를 두었다.
트위터 @davidpmurray

그린이- 스카티 리프스나이더 Scotty Reifsnyder
미국 웨스트체스터대학교(West Chester University, 펜실베이니아주 소재)에서 미술 및 디자인을 가르치는 교수다. 템플대학교(Temple University)에서 미술 석사 학위(MFA)를 받았고, 헤드케이스디자인(디자인 스튜디오), 크로니클북스(출판사), 디즈니/픽사를 비롯해 <GQ>, <타임 매거진>, <뉴욕 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등 유수의 언론사에서 일러스트 및 디자인 일을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