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이젠모터(주), ‘산자부 소부장 으뜸기업’ 경남 유일 선정

기술개발, 사업화, 글로벌 진출 등 5년간 최대 250억 원 지원받아

  • 입력 2021.01.13 13:16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산업통산자원부가 발표한 22개 소부장 으뜸기업에 경남 대표로 하이젠모터(주)가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소부장 으뜸기업은 100대 소재·부품·장비 핵심전략기술 분야에서 국내 최고 기술력과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기업을 말한다. 정부는 올해부터 2024년까지 총 100개의 소부장 으뜸기업을 뽑아 세계적 기업으로 집중 육성한다.
하이젠모터(주)는 창원시 성산구 성산동에 소재한 산업용모터와 고정밀 레저용모터시스템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고속네트워크기반 서보시스템(servo system)을 개발·공급했으며, 서보시스템 국산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으로 하이젠모터(주)는 향후 5년간 범정부 차원의 기술개발-사업화-글로벌 진출 등 전 주기에 걸쳐 밀착 지원과 최대 250억원(연간 50억원)의 기술개발, 중소·중견 설비투자 자금 대출 우선지원, 산업기술정책 펀드 우선 제공 등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다.
시는 소재·부품·장비 분야에서 국내 최고 역량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관내 기업을 추가로 발굴해, 2024년까지 최대한 많은 기업들이 소부장 으뜸기업에 선정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하이젠모터 김재학 대표는 “소부장 으뜸기업 선정이란 기회를 통해 지역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대표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