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 코로나19 진단 강화위해 임시선별진료소 추가

  • 입력 2020.12.24 15:09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는 오는 12월 28일부터 중구 부사동 한밭체육관 주차장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한다.
이번에 마련되는 선별진료소는 대전시에서 민간의료 인력 1명을 채용하고, 결핵협회에서 검사 인력을 지원해 운영하게 된다.
특히, 드라이브 스루와 워킹스루를 동시에 지원해 시민들이 신속하게 편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조치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고, 대전시도 특정장소에서의 집단감염과 일상생활에서의 전파가 유행함에 따라 신속한 진단검사로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현재 대전시에는 5개소의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9개소의 민간병원 선별진료소가 운영되고 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침에 따라 증상유무와 관계없이 모든 시민대상 코로나19 무료검사를 시행중에 있다.  시는 진단검사 대상자가 늘어남에 따라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 대기시간이 늘어나고, 시민들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선별진료소 검체 채취 민간인력 10명을 채용해, 각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배치해 운영 중에 있다.
대전시 정해교 보건복지국장은 “건강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 받아줄 것을 요청드린다.”며, “성탄절과 연말·연시에는 모든 모임·행사와 여행을 취소·중단하고 집에 머물며 가족과 함께 안전한 연휴를 보내시길 간곡히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