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례, 개방형 호흡기전담클리닉 설치·운영 시작

  • 입력 2020.12.22 13:24
  • 기자명 이정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곤 기자 /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 감염 동시 유행에 대비해 보건의료원 내 호흡기전담클리닉을 12월 2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례군은 겨울철 호흡기 환자 진료를 위해 구례군보건의료원에 진료실, 대기실, 검체채취 부스를 갖춘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설치하고 보다 안전한 진료환경을 구축해 각종 호흡기 질환의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구례군의 경우 지역 특성상 노령인구가 많고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의료기관들이 호흡기 환자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진료하기에 매우 어려운 실정으로 병원진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를 위해 개방형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을 통해 기본적인 문진과 역학적 연관성을 고려해 선별진료가 필요한 호흡기 환자에 대해서는 신속히 선별진료를 실시해 호흡기 환자들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고, 만일에 발생 할 수 있는 의료기관 폐쇄에 따른 지역 의료공백 예방을 위해 노력 중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과 함께 선별진료소 간 유기적인 역할 분담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와 더불어 호흡기·발열 환자의 안전한 의료이용 체계를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구례군 호흡기전담클리닉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클리닉 내 교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니 발열·호흡기증상이 있으면 호흡기전담클리닉(061-780-2725)에 예약 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