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 꿈드림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인식개선 온·만·추(온라인 따뜻한 만남을 추천해) 추진

  • 입력 2020.12.21 14:16
  • 기자명 김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수 기자 / 하남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꿈드림󰡑)은 코로나19로 제한된 오프라인 활동을 대체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프로그램‘온라인 만남을 추천해’(이하‘온·만·추’)사업을 추진했다.
21일 꿈드림에 따르면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비대면 서비스 제공을 통한 학교 밖 청소년 대상자 발굴과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 10월과 11월에 걸쳐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
꿈드림은 온․만․추 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홍보영상과 카드뉴스를 시청 홈페이지와 꿈드림 페이스북(SNS)에 게재하고 온라인 설문을 진행해 학교 밖 청소년과 청소년지원센터에 대한 인식을 개선했다.
또한 온라인 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해 은둔형 학교 밖 청소년(만 13세~18세)을 발굴, 10명의 청소년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박춘오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온·만·추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에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요구를 탐색해 내년도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이 좌절되지 않도록 성공적인 학업 복귀와 사회 진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