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 호평동, 아동·청소년 위기돌봄네트워크 홍보 실시

  • 입력 2020.11.25 13:09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남양주시 호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현일, 이하“협의체)는 지난 20일 판곡중학교 및 근배공원에서 협의체 위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 청소년들에게 위기돌봄네트워크 홍보를 실시했다고 25일 전했다.
협의체는 아동, 청소년들이 일상생활 및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교폭력, 왕따 등 어렵고 힘든 상황을 겪고 있을 때, 도움을 받을 기관이 있다는 것과 도움을 청할 방법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이영재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은 “추운 날씨에도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해 홍보활동을 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고민을 함께 들어주고 공감해줄수 있는 곳이 주위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김현일 협의체 위원장은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라는 것은 우리사회가 건강하게 자라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의체는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아동인식 개선 및 진로체험 봉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동·청소년 위기돌봄네트워크란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사회복지현장의 실무자들이 함께 모여 해결책을 고민하고 복지자원을 연계하는 네트워크이다. 현재 19개 기관 3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은 1800-9707로 전화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