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균형뉴딜 수도권포럼’ 미추홀서 열려

한국판 뉴딜정책이 지역주도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마중물이 되도록 다양한 의견 나눠

  • 입력 2020.11.24 14:21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지역균형뉴딜 수도권포럼’이 11월 24일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에서 개최됐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인천, 서울, 경기도 등 7개 기관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수도권포럼은 한국판 뉴딜정책을 주제로 개최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패널 등 최소인원만 참석했지만 지역방송사와 협업해 온라인 양방향 포럼으로 진행,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도록 했다.
광역분야는 인천형 지역뉴딜 추진전략과, 서울형 뉴딜, 경기도형 지역균형뉴딜 추진과제와 전략 사례가 발표됐다. 기초분야는 ‘안전을 지키는 똑똑한 기술! 성동형 스마트 횡단보도’와 ‘광명형 뉴딜’의 사례발표가 있었다.
이어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을 좌장으로 이어진 토론에서는 한국판 뉴딜정책이 지역주도로 추진돼 지역경제와 산업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축사에서 “지역균형뉴딜 수도권포럼이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가 운영되는 미추홀구에서 열린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한국판 뉴딜정책이 지역주도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