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 시민 화합·소통의 장 ‘도시농업 아파트 텃밭’ 큰 호응

유휴공간 활용, 함께 가꾸며 수확하는 ‘즐거운 공동체 문화 공간’으로 조성

  • 입력 2020.11.20 15:15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3월부터 아파트 단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누구나 도시농업을 체험하고 생산적인 여가활동과 공동체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도시농부 아파트 텃밭’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시농부 아파트 텃밭 모집 공고를 통해 선정된 4개소 아파트(갈매스타힐스아파트, 원일가대라곡아파트, 일신건영아파트, 구리두산아파트)에서 텃밭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상자 텃밭 조성, 모종·상토·퇴비 등 자재를 지원했고 도시농업 지도 담당자를 통한 경작 컨설팅도 함께 진행했다.
사업에 참여 중인 갈매스타힐스아파트에서는 11월 18일 아파트 단지 내 경로당인 늘봄복지관(회장 천기웅)에서 직접 가꾸고 수확한 가을 채소를 이용해 김치를 담그며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참여 주민들은 “아파트 텃밭을 통해 건강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먹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오랜만에 이웃들과 웃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 블루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아파트 텃밭은 농사를 넘어 공동체 구성원 간의 거리를 좁히는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며“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사회적 기능이 강화된 도시농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