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 주민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가족 홈 캠프’ 운영

온택트(Ontact)로 만나는 가족문화활동, 다양한 가족간 소통 공간 조성

  • 입력 2020.11.20 15:14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4일 구리전통시장 다가온에서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의 어려움과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주민참여형 소통‘가족 홈 캠프’프로그램을 ZOOM을 통한 화상으로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다문화가족 10가족 32명, 비다문화가족 10가족 35명 총 20가정 67명이 참여했고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실내용 텐트, 테이블 의자, 점심 식재료, 에어매트 등 재료는 참가 가족에게 사전 택배로 배송·전달했다.
전문 강사와 함께 진행된 프로그램은 ▲ 우리집을 캠프장으로 만들어요 ▲함께 만드는 캠핑 요리 ▲집에서 만나는 자연 그리고 가족 협동(테라리움 만들기)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가족은 “코로나19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문화생활이 없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하고 안전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홈 프로그램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새로운 트렌드인 온택트 시대에 안전하고 즐거운 가족들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가족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의 건강성과 행복증진, 가족 친화 문화조성을 통한 가족단위 여가 프로그램 지원 및 가족기능 강화와 가족공동체 문화형성 등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https://guri.familynet.or.kr/cente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