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교육청, ‘찾아가는 맞춤형 에듀힐링’으로 교원의 코로나 블루 치유

  • 입력 2020.11.20 12:30
  • 기자명 박종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채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교원의 코로나 블루 치유와 위드(With)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심리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에듀힐링’을 운영한다.
교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 프로그램은 2019년 38개교를 대상으로 운영했지만,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교원 심리 방역 및 교직스트레스 치유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122개교로 확대 운영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에듀힐링은 학교의 요구에 의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단위학교 중심의 힐링 프로그램으로 계획했다.
힐링 프로그램은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월까지 운영되며, 참가 교원들은 명상, 요가, 원예치료 등의 맞춤형 치유 중심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교직스트레스 및 코로나 블루를 치유하고 학생들과 함께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교사는 “에듀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추슬러, 학생과 학교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눠 줘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은희 교육감은 “에듀힐링 프로그램은 만족도가 매우 높고 선생님들의 교직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건강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선생님들의 심신이 많이 지쳐있는 지금,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선생님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선생님들이 교육 현장에서 자긍심을 갖고 교육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