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주, 2020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등 법정교육 실시

  • 입력 2020.11.20 12:28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진주시는 지난 19일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 대강당에서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라 150세대 이상의 의무 관리 대상 공동주택 관리주체 200여명 및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방범·소방안전 및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산하 중앙공동주택관리 지원센터 위탁교육방식으로 진행 돼 오전에는 최윤철 부장이 ‘공동주택 소화, 연소 및 화재예방’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고, 이어서 어영중 한국경비지도자협회 강사가 ‘강도, 절도 등의 예방 및 대응’에 관한 교육을 진행해 참석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오후에는  LH 토지주택대학교 옥희석 전임교수로부터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업자선정지침 및 장기수선계획 수립·조정에 관한 사항’에 대한 교육과 LH 중앙공동주택지원센터 고봉환 강사의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에 관한 사항’을 주제로 한 교육이 이어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입주자 구성원 교육을 통해 우리시가 전국에서 가장 살맛나는 공동주택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여러분의 애정과 노력을 당부드린다”며, “시도 여러분들의 노고에 보답코자 행·재정적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교육을 진행해 공동주택 분쟁 예방 및 입주자 구성원 간의 윤리의식을 함양과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아파트 입주자들의 주거복지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