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파주, 삼송~금촌 잇는 '통일로선 철도사업' 추진

  • 입력 2020.11.11 15:03
  • 기자명 홍성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봉 기자 / 이재준 고양시장과 최종환 파주시장은 10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심상정·윤후덕·박정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로선 철도사업 추진 상생 협약식을 가졌다.
통일로선은 고양 삼송~파주 금촌 구간을 연결하기 위해 계획 중인 철도노선으로, 지난해 3월 ‘국회 통일로 포럼 발족 및 3호선 연장 국회 토론회’를 개최하고 고양시와 파주시 및 지역 국회의원 등이 공동으로 나서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수요조사에 양 지자체가 철도사업 반영을 건의 한 바 있다.
협약내용은 고양시와 파주시가 통일로선(삼송~금촌) 노선에 대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해 양 지자체 상호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향후 효율적 사업추진에 적극 대응한다는 내용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160만 인구인 고양·파주의 현 광역교통 체계는 1기 신도시인 일산을 기준으로 구축돼 지속적인 택지개발 수요에 따라 간선도로가 포화상태가 돼가고 있다”며 “버스 외의 대중교통수단은 전무한 상황에서 이번 상생 협약을 통해 내년 국토교통부가 고시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통일로선이 반영되도록 함께 의견을 조율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이어 고양시는 오는 12월 1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학계 전문가, 지역구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토론회를 개최해 통일로선(삼송~금촌)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피력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