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경포동 가을철 산불예방교육 및 발대식 개최

  • 입력 2020.11.05 11:30
  • 기자명 백윤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윤섭 기자 / 강릉시 경포동(동장 최만혁)에서는 11월 2일 15시 녹색도시체험센터(e-zen) 다목적회의실에서 허병관 시의원, 경포동 산불예방 수호단체장 및 신불 진화대원, 유급감시원 40명이 참석해 2020년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한 교육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최근 강릉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되고,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관심 단계 발령됨에 따라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돼 각 수호 단체별 산불 예방활동 역할을 재점검하고 보다 적극적인 산불예방대책에 대해 논의를 하고,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 순찰 감시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산불 수호단체는 차량에 경광등 부착 및 소화기, 등짐폄프를 싣고 순찰하기, 차량 통행과 입산객 출입이 빈번한 지점에 산불감시 CCTV 설치 건의, 산불예방 주민 준수사항 홍보전단을 제작발송 등 적극적인 산불방지대책이 제안돼 경포동주민센터에서 적극 반영 지원하기로 했다.
경포동장(최만혁)은 산림, 농경지가 많고 불특정 유동인구가 많아 산불 위험이 높은 지역 특성에 맞추어 산불 발생에 선제적 대처하고자 적극적인 산불 감시활동을 독려하고 농산폐기물 소각행위 집중 지도단속, 등산객, 산간지역 운행차량 대상 담뱃불, 화기소지 등 집중 홍보 계도 등을 실시해 산불 없는 경포동 만들기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