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도미노피자와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9’ 협약 체결

“꿈꾸는 아이들이 있다면 우리가 함께 하겠습니다”

  • 입력 2020.10.22 12:07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많은 아이들이 밝은 미래 꿈꿀 수 있도록 2012년부터 9회 연속 사회공헌 협약 체결

최성주 기자 /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0일 한국도미노피자(회장 오광현)와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9’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깨동무 캠페인은 올해 9회째 진행하고 있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도미노피자의 사회공헌활동이다. 후원금은 도미노피자의 희망 나눔 캠페인 및 세트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 ‘희망나눔기금’과 임직원들의 기부금을 통해 마련하고 있으며, 현재(2020년 10월 기준)까지 누적된 총 후원금이 약 8억 4천만원에 달한다.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9에서는 시즌1부터 진행해 온 예체능 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아이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인재양성 지원사업은 물론, 어린이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옐로카펫사업을 새롭게 운영할 예정이다.
2019년부터 어깨동무 캠페인을 통해 지원받고 있는 한 아동은 “코로나19로 대회가 모두 취소돼 역량을 펼칠 기회가 없었지만, 도미노피자의 지속적인 후원 덕분에 꿈을 포기하지 않고 훈련에 매진할 수 있었다”며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고 싶고, 다른 이에게 희망을 주는 사람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변함없이 어깨동무 캠페인을 위해 힘을 모아 준 도미노피자 임직원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시즌9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 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도미노피자 오광현 회장은 “2012년 시작한 어깨동무 캠페인이 어느덧 9회를 맞이했다”며 “보다 많은 아이들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는 활동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활동을 재단과 함께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어깨동무 캠페인 외에도 올 초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에 1억원 규모의 긴급생계비와 자사 피자쿠폰을 전달한 바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