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 금창 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위한 사업발굴보고회 개최

  • 입력 2020.10.19 14:07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인천 동구는 금창 동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추진을 위해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추진단 사업발굴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동구 도시재생추진단은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해 안전도시국장 및 23개 협업, 연계 부서장으로 구성돼 있다.
구에 따르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기반시설 여건이 열악한 원 도심에 주민 주도로 정주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특색을 살리며 가꾸어 가는 사업으로, 구는 이번 보고회에서 성공적인 뉴딜사업 공모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활성화계획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15개의 지자체 자체사업과 중앙부처 연계사업을 발굴해 보고했다.
구는 내실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해당 구역 도시재생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을 발주해 주민설명회, 워크숍 등을 통해 주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파악하고 있다.
한편 금창 동 일원 학교 및 유관기관과의 MOU 추진, 도시재생예비사업 공모, 생활SOC 사업 발굴 등을 통해 2021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준비를 착실히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 유성원 도시전략팀장은 “금창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주민이 공감하고 실효성 있는 사업이 되기 위해서는 도시재생 담당 부서뿐 아니라 동구 도시재생추진단 모든 부서와의 협업을 통한 종합행정이 필요하다. 보고회에서 발굴된 사업들이 지속 가능하고 실현 가능하도록 사업부서와 유기적 협조체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