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교육청, 고교학점제 찾아가는 권역별 협의회 실시

  • 입력 2020.10.16 14:54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0월 16일부터 11월 13일까지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필요한 학교 지원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관내 고등학교 63교를 대상으로 12권역 체제를 구축하고 찾아가는 협의회를 실시한다.
16일 대전교육청 에 따르면 찾아가는 권역별 협의회는 단위학교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사업 현황을 종합적으로 안내해 학교 현장에 학점제형 학사 운영을 조기에 안착시킬 목적으로 마련됐다. 또한,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단위학교 핵심 교원만 참여하는 소규모 형태로 진행된다.
협의 운영과제는 일반고 학점제 운영,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운영, 학점제형 학교 공간 구성,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 강좌 운영, 중등 교과 순회 교사 운영 등 7과제이며, 협의회 실시 전 학교로부터 의견 및 요구사항을 반영해 사례 위주로 과제를 협의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은 2021년에 관내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12교를 모두 선도학교로, 모든 일반고를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연구‧선도학교로 운영할 계획이며, 단위학교에 학점제형 학생 맞춤형 교육기반이 마련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선택·경험·성장 중심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해 현장 중심 협업 시스템을 갖추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시교육청은 대전 관내 모든 학교가 학생 중심 학점제형 학사제도를 운영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