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정연합, 비대면 온라인 국제합동축복결혼식

참사랑의 서약 ‘2020 특별 축복식’ 개최

  • 입력 2020.10.13 16:35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하 가정연합)은 창시자 문선명 총재 탄신 100주년과 한학자 총재 탄신 77주년 및 문선명·한학자 총재 성혼 60주년을 기념해 올해 2월에 이어 10월 10일(토) 오후 2시에 ‘천지인참부모 성탄 100주년 천주성혼 60주년 2020 특별 축복식’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2020 특별 축복식’은 한국,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필리핀, 호주, 수단, 니제르 등 세계 40여 개국에서 700여 쌍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청심평화월드센터와 194개국에서 쌍방향 온라인 생중계로 국제적 참석자들을 위해 8개 언어로 통역해 진행됐다.
이날 한학자 총재는 “태초에 하나님의 꿈은 지상에서 자녀들과 함께 하나님 아래 인류 한 가족을 이루려 하셨으나 인간의 타락은 하나님을 너무도 아프게 했다”고 안타까워하며, “본연의 하늘부모님께서 꿈꾸셨던 순수하고 순결한 가정들이 되어 지상에 있는 동안 이웃, 종족, 나라, 세계에 영역을 넓혀 천상세계에서 영원히 자유로운 가정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총재는 “오늘 천보에 등재된 축복가정으로서 대를 이어 영원히 존경과 사랑받는 위대한 명문가 가정들이 되기를 축원한다”라고 축복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2020 특별 축복식’은 들러리 및 주례 입장, 성주식, 성수의식, 성혼문답, 축도, 신랑·신부 대표의 예물교환, 성혼선포, 신랑·신부 대표의 꽃다발 및 예물봉정, 축가, 신랑·신부 인사, 억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2020 특별 축복식’은 문선명 천지인참부모 천주성화 8주년 천보 대축제 기간의 마지막 행사로 열렸다.
가정연합 축복결혼식은 국경·인종·문화·언어를 초월해 영원한 부부의 인연을 맺을 국제합동축복결혼식이다. 문선명 총재는 생전에 “선생님의 생애에서 가장 귀한 것이라고 생각한 것은 축복이었다. 여러분에게 있어서도 역사 이래 최고의 선물은 축복이다”라고 했다. 축복결혼식은 ‘하나님 아래 인류 한 가족(One Family under God)’이라는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평화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1961년 36쌍 때부터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직접 주례로 시작했다. 문선명 총재 성화 이후에도 지금까지 세계 각국 선남·선녀가 동참해 계속되고 있다.
앞서 오전 10시부터 하늘부모님성회 가정연합 명예의 전당인 천보원에 등재하는 ‘천보(天寶)대축제’도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천보대축제’는 항구적 세계평화 실현을 위해 모범적으로 살아온 가정을 가정연합 명예의 전당인 천보원에 등재하는 행사로, 이번 천보원에는 전 세계 194개국 총 3,205가정이 등재됐다.
이날 축사를 통해 파르마난드 즈하 전 네팔 부통령은 “저와 제 아내도 축복가정으로서 수많은 훌륭한 분들과 더불어 세계적인 평화운동의 구성원이 될 수 있어서 기쁘며, 온 인류와 세계를 위해 성스러운 결혼을 확산하는 한학자 총재에게 각국의 국가 원수와 정부 수반을 대표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네버스 뭄바 전 잠비아 부통령은 “우리 부부도 축복을 받아서 사람이 배워야 할 가치관은 가정에서 배우게 된다는 지혜를 다섯 자녀를 통해 배웠으며, 결혼은 이기주의에 대한 치료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알렉상드르 응게데 전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은 “하나님 아래에서 인류가 평화와 화합의 하나의 대가족으로 더불어 사는 날이 도래할 것을 희망한다”고 전했다.
‘천보대축제’는 기념영상, 개회공연, 개회선언, 7대 종단 대표 평화축원식, 평화의 노래 제창, 천보성부 봉정, 천보패 및 숄 하사, 꽃다발 및 예물 봉정, 한학자 총재 말씀, 남아프리카공화국 하늘부모님 계시교회 창립자인 사무엘 하데베 선지자의 축사, 댄 버튼 전 미국하원의원의 축사, 네버스 뭄바 전 잠비아 부통령의 축사, 파르마난드 즈하 전 네팔 부통령의 축사, 알렉상드르 응게데 전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의 축사, 가수 조항조·인순이 축하공연, 문신여 양·리틀엔젤스 효정특별공연, 도쿠노 에이지 가정연합 일본회장의 억만세 삼창 순으로 거행됐다. 평화축원식은 개신교·유교·대종교·이슬람교·대한천리교·불교·가정연합 종단 대표가 초종교합수식과 고천문 낭독을 진행했다.
문선명 총재 탄신 100주년과 문선명·한학자 총재 성혼 6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World Summit 2020, 2020 효정 천주축복식, 제4회 선학평화상 시상식 등 30여개의 행사를 열어  분열된 국가 간의 세계적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선명 천지인참부모 천주성화 8주년 천보 대축제는 9월 4일부터 10월 10일까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문선명 천지인참부모 천주성화 8주년 기념식 △UPF 창립 15주년 기념 2020 국제지도자회의 △신(神)통일세계 안착을 위한 100만 온라인 희망전진대회 등이 거행됐으며, 천보대축제 및 2020 특별 축복식으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