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각장애인 안마사들과 상생’ 결의

마사지사 합법화 총궐기대회… ‘직업선택’자유 주장

  • 입력 2009.12.07 19:47
  • 기자명 김아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00만 마사지사들의 생존권을 보장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전국을 강타했다. 이와 함께 시각장애인 안마사들과의 아름다운 상생을 촉구하는 결의문이 발표됐다.
이와 관련하여 1천 여명의 마사지 관련 종사자들은 3일 마로니에 공원에서 마사지 합법화를 위한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정부의 기본권 탄압정책에 대해 강력히 투쟁할 것을 결의했다.
대한마사지사총연합회(총회장 송기택목사)는 직업선택의 자유를 보장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보건복지가족부가 퇴폐업소를 비호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국민의 기본권을 유린하는 헌법재판소와 법률개정에 앞장선 국회는 각성할 것을 촉구했다. 지난 10월 제1차 궐기대회에 이어 마련된 이번 대회에서 총회장 송기택목사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연히 보장 받아야 할 자유와 권리의 본질적인 내용을 침해당하고 있다”며 “마사지사의 합법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과 강력한 투쟁으로 회원들의 권익을 대변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 목사는 또 “기본권을 되찾는 그날까지 사력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며 “헌법소원은 마사지사 모두의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으로 함께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한마사지사업자협회 신원균 회장은 “헌법재판소의 합헌결정은 시각장애인의 생존권 보장을 위한 정책수단일 뿐”이라고 지적하며, “정부당국이 시각장애인의 생존권과 비시각장애인의 직업선택의 자유가 상충되는 갈등관계를 해소하고 공존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검토가 요구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직업선택의 자유탈환 △마사지업의 합법화 △기본권의 탄압정책 △건전한 마사지로 국민건강증진 △시각장애인 안마사들과의 아름다운 상생 등을 골자로 한 결의문을 채택발표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