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어린이영어도서관, 온라인 영어독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도입

  • 입력 2020.09.23 14:23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은평어린이영어도서관(은평구평생학습관장 이창식)은 코로나19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주민들이 집에서도 영어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10월부터 12월 말까지 <온라인 영어독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리딩게이트(Reading Gate)’에서 개발한 온·오프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으로 세계 유명 원서를 포함해 e-Book, movie Book 등 약 2,000여권의 자체 개발한 전자책과 은평어린이영어도서관이 보유한 오프라인 영어책을 포함해 온라인 독후학습이 가능한 약 3,000여권의 독서퀴즈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리딩(Reading) 레벨테스트를 거쳐 자신의 수준에 맞는 영어독서 및 콘텐츠를 활용함으로써 학습 리포트 관리를 통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며 현재 초·중·고등학교를 포함한 공교육기관 등 국내·외 700여 교육기관에서 사용 중이다.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영어독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은 1개월 단위로 사전 이용자 모집 후, 기간 내에 자율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오는 9월 20일(일)부터 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은평구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영어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휴관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콘텐츠의 다양화를 통한 이용자의 만족도 증대를 위해 온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편의와 도서관 운영 상황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