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옹진,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추진

캠핑과 등산, 휴양시설 등 특색 있는 체류형 숙박시설 마련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

  • 입력 2020.09.22 14:30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 옹진군은 덕적면 진리 비조봉 일원(약12ha)에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21년 휴양림 조성사업비 15억 원을 확보했으며, 신속한 휴양림 조성을 위해 올해 추경 예산 설계비 3억 원으로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등 행정 절차를 추진 중이다.
군은 오는 2022년까지 2개년 사업으로 (시설)사업비 총 40억원을 투입해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덕적도는 인천에서 여객선이 1일 2~4회 정도 왕복 운항하는 등 뛰어난 접근성으로 섬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도서로 이번 휴양림 조성으로 낚시, 갯벌체험 등의 해상관광과 연계된 캠핑과 등산, 휴양시설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덕적도 자연휴양림은 군에서 추진하는 최초의 산림휴양시설인 만큼 지역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질 높은 산림휴양과 여가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라며 “향후 서포리 해수욕장 등 주변관광지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특색 있는 체류형 숙박시설을 마련함으로써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특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