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양구 계산4동 온라인 주민총회 개최

  • 입력 2020.09.22 14:27
  • 기자명 강현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현모 기자 / 인천 계양구 계산4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선)는 지난 19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계산4동 주민총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올해 3월 출범한 계산4동 주민자치회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주민총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준비위원회 10명만 참석해 자치회장과 동장 인사말, 경과보고, 안건 제안 설명, 주민자치회 활동영상, 투표 집계 결과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사회단체 회원과 지역주민을 위해 네이버 밴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계산4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주민총회를 위해 지난 7월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을 통해 총 35건의 마을의제를 발굴했고, 주민참여예산 지역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구 일반참여형 사업 의제 4건, 동 자치계획형 사업 의제 5건을 선정했다.
주민투표는 현장투표와 온라인 문자 투표를 병행해 7일간 진행한 결과 736명의 주민이 투표에 참여했다.
투표 안건은 자치계획에 대한 찬반투표와 9개 사업 의제에 대한 우선순위 투표가 실시됐으며, 투표 집계 결과 자치계획에 대해 96.3%로 찬성했으며, 구 일반참여형 사업은 “은행마을 걷고 싶은 길”, 동 자치계획형 사업은 “계산4동 베나지 장터 운영”이 각각 1위에 선정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