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산업진흥원, 블라썸여좌 청년창업 프로젝트 수료식 개최

  • 입력 2020.09.18 14:28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창원산업진흥원(원장 백정한)과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석호)는 16일 진해 여좌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창원에 거주하는 청년(예비)창업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블라썸여좌 청년창업 프로젝트 수료식’을 개최했다.
블라썸여좌 청년창업프로젝트는 창원산업진흥원과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창원지역 내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창업에 대한 능동적 태도와 창업에 필요한 실무지식 및 정보 제공의 필요성’을 느끼고 올해 7월부터 8회에 걸쳐 개최됐다. 그동안 기업가정신, 창업 전략, 차별화 전략, 소자본 창업절차, 사업계획서 작성, 성공창업자와 실패창업자의 사례발표 등 다양한 특강이 이뤄졌다.
김태연 청년 예비창업가는 수료자를 대표해 “코로나 19 때문에 참가하기 힘들었지만 멘토의 알차고 열정적인 강의로 창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고, 창업 준비 시 애로사항이 있을 때마다 멘토들의 도움을 받아 반드시 창업 성공을 이루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백정한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참석하기 힘든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매월 참석하신 청년 창업가들께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 라고 하며 ”창원산업진흥원은 청년(예비)창업자의 성공 요람인 창원시 창업지원센터와 창원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등과 연계해 청년창업자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여러분의 성공 창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