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온라인 ‘학생과 함께 코칭여행’ 운영

  • 입력 2020.09.11 15:19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학생 개인 맞춤 코칭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 320명을 대상으로 생애 설계 능력 함양을 위한 「학생과 함께 코칭 여행」을 운영한다
11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2020년 「학생과 함께 코칭 여행」은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에 대처하는 동시에 사회적 결여로 심리적 불안함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심리 코칭을 지원하고자 학교에 안내해 신청을 받은 결과 당초 75명을 목표로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폭발적인 호응 속에 320명의 학생이 신청해 조기 마감됐다.
코칭 교육을 신청한 학생은 개인 이메일로 전송된 안내 방법에 따라 온라인 심리 검사(성격유형, 학습전략, 진로․전공적성, 스트레스․적응역량)를 한 후 학생이 희망하는 시간에 전문상담사의 맞춤형 해석 상담을 지원 받는다. 추가적으로 코칭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3회기까지 1:1 코칭교육을 실시하며, 상담과 코칭 모두 전화로 진행한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학생과 함께 코칭 여행」에 신청자가 많다는 것은 학업과 진로에 대해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학생들이 상담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긍정적으로 사회를 인식해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학생 코칭 프로그램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