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종배 의원,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이 의원, “바이오산업의 기틀이 마련되고, 중부권 일자리 거점도시로서 지역발전 및 경제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돼”

  • 입력 2020.09.11 15:02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3선)은 11일,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이 AHP* 0.609로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사업추진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충주 대소원면 본리와 완오리 일원에 조성되는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는 개인맞춤형 유전체 산업·보건의료 빅데이터 산업·체외진단 산업 등 ICT와 바이오헬스를 접목한 정밀 의료산업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총사업비 5,662억원이 투입되는 224만㎡ 규모의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를 보면 생산유발효과 1조 6,700억원, 부가가치유발효과 4,400억원으로 예상되며, 고용유발효과는 8천명에 달해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서충주 신도시를 중심으로 첨단산업 육성 동력이 마련되고 일자리 창출, 지역 인재양성, 지역균형발전 등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이종배 의원은 국내 최초 바이오헬스 전문산업단지인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조기 조성을 위해 정부 관계자들에게 동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해왔으며, 조길형 시장을 비롯한 충주시 관계자와 협업체계를 구축해 다각적으로 노력해왔다.
이 의원은 “충주는 바이오헬스 국가산단을 통해 바이오산업의 기틀이 마련되고 신성장산업의 중심도시로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등 균형잡힌 지역 발전 및 경제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