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수구, ‘전국 탈석탄 금고 선언’ 동참

지방정부의 금고지정 평가 시, 탈석탄 및 재생에너지 투자 항목 평가 지표에 반영

  • 입력 2020.09.09 15:02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 연수구가 기후변화 대응의 일환인 ‘전국 탈석탄 금고 선언’에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9월 8일 개최된 제4회 탈석탄 기후대응 국제 컨퍼런스 개막식에서는 환경부장관(조명래), IPCC의장(이회성), UN사무부총장(아미나 모하메드), 기후변화재단 이사장(반기문) 및 56개 전국 지자체장이 ‘전국 탈석탄 금고 선언’에 직접 또는 영상으로 참여했다.
이번 탈석탄 금고 선언은 지방정부의 금고 지정 평가 시 탈석탄 및 재생에너지 투자 항목을 평가 지표에 반영함으로써 석탄금융 축소와 재생에너지 투자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영상으로 메시지를 전한 고남석 구청장은 “신 기후체제의 장기적 목표인 산업화 이전 대비 지구평균기온 상승을 1.5℃ 이하로 달성하기 위한 탈석탄 금고 선언에 적극 동참해 기후위기 극복과 탈 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는 폭염, 폭우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에 가입해 ‘기후위기 비상선언’ 및 ‘탄소중립도시 선언’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