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인재육성재단, 통합경영정보시스템 우수기관 선례로 자리매김

김포청소년육성재단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경영정보시스템 우수사례 벤치마킹

  • 입력 2020.08.25 15:39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지난 21일 통합경영정보시스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지난 6월 1일 화성시 최초로 G-클라우드 기반의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을 구축한 이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경영혁신과 공익재단으로서의 공공성을 제고했다.
또한 재단은 화성시민들에게 신뢰성 편의성을 제공하고 업무적으로 보안성 투명성 효율성까지 강화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을 벤치마킹한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사무국 경영팀장 및 인사 예산 회계 담당자 등 4명의 관계자는 전자결재시스템 및 경영정보시스템(MIS) 구축현황 및 활용 관련 제반사항 시스템 활용 우수사례 및 문제점에 대한 개선계획 외 기타 내.외부 시스템 연계범위등을 벤치마킹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통합경영정보시스템 벤치마킹을 통해 G-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구축을 통한 예산절감 사례를 확인했다.
아울러 예산 재무 회계 기능을 하나로 접목한 재정회계 시스템을 살펴봄으로써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자금운영에 대한 정확성을 가시화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다.
특히 외부사용자들에 대한 편리성은 눈여겨볼만한 점으로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했던 장학금 및 장학관 신청이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흩어져있던 여러 센터의 홈페이지가 하나로 통합되면서 한 곳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점 등을 살펴보고 화성시인재육성과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인재육성이라는 같은 목표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타 기관에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미흡한 점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발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