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응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상회의 개최’

영상회의 진행을 통해 지역 복지를 위한 위원들의 의지 돋보여

  • 입력 2020.08.07 11:27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 응암1동(동장 박현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옥수) 8월 월례회의를 비대면 영상회의로 시범운영했다.
코로나19 감염병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사회전반의 변화와 새로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응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옥수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들이 함께 아이디어를 끌어내어 오프라인(off-line) 회의 방식에서 온라인(on-line) 회의방식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이날 영상회의에 참석한 위원 20명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상반기에 추진이 어려웠던 ‘저소득 독거어르신 나들이 사업’과 ‘생신잔치 사업’을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이불 지원사업’으로 계획을 변경했으며 그 외 다수안건에 대해 회의를 진행했다.
응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옥수 위원장은 “처음 진행하는 영상회의라 다소 생소했지만 위원님들의 참여와 반응이 기대이상이었고, 온라인 회의의 참여도가 오프라인 회의 못지않게 활발하게 진행됐음을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현문 응암1동장은 “영상회의 도입은 코로나 19 극복이후에 다가올 새로운 시대와 상황에 맞는 회의 진행방식 중 하나이기에 큰 의미가 있다고 보며, 지역복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응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