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승남 구리시장, 교복비 지원사업 확대 시행

구리 주소 둔 타 지역 학교 및 대안교육기관 전․입학생 지원

  • 입력 2020.08.06 15:50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관내 거주하는 중학교 신입생에게 교복비를 지원했던 교복 지원 사업을 2020년 하반기부터는 타 지역 정규 고등학교, 대안교육기관에 중ㆍ고등학교에 입학하는 1학년 신입생까지 추가 확대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시에서는 3월 관내 중ㆍ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학교를 통해 교복을 현물로 지원했는데, 사업범위에 포함되지 않은 관내 거주 타 지역 중ㆍ고등학교 학생들에게도 교복 구입비 지원을 결정했다.
이번 지원으로 학생들의 차별없는 교육복지 실현을 앞당기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에도 적잖은 기여가 기대된다.   
이와 관련 지난 6월 구리시의회 임연옥 시의원이 의원발의 한「구리시 교복 지원 조례」개정을 마쳤으며, 8월 3일부터 오는 9월 4일까지 1차 신청접수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사업이 추진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입학(전학)일 현재 구리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교복을 착용하는 다른 지역 중ㆍ고등학교, 대안교육기관에 입학하는 1학년 신입생이다. 교복 지원금은 최대 30만원 이내로 현금으로 지원되며,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구리시 학생들의 차별 없는 교육복지 시책으로 사각지대 없는 무상교복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며“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모든 시민과 함께하는 선진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