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 화도농협, 코로나19 위기극복 위해 3,000만원 쾌척

코로나19 위기 속 이웃사랑 손길 전해

  • 입력 2020.07.31 14:32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남양주시 화도농협(조합장 최상복)은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부영)를 방문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전달한 후원금은 코로나19 여파로 시름에 빠져있는 저소득 위기가구와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민관협력 사업 ‘화도읍 온마을 나눔 쿠폰’에 쓰일 예정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우리민족은 일제강점기, IMF 외환위기 등 그간의 숱한 어려움을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콩 한쪽도 나누는 정신으로 이겨냈다. 모두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이 시기에 정성을 모아주신 화도농협 조합장 이하 모든 조합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상복 화도농협 조합장은“화도농협은 조합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적 협동기업으로 늘 지역주민들과 슬픔과 기쁨을 함께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코로나19의 위기에서 행복한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고 후원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화도읍 온마을 나눔 쿠폰’ 사업은 지역 내 기업, 단체, 일반 시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으로 쿠폰을 발행해 저소득 취약계층들이 ‘온마을 나눔가게’사업에 참여한 가게에서 필요한 물품(식품)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