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동탄2신도시에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건립

동탄2신도시 내 부지 32,091㎡ 건축연면적 29,394㎡ 5층 규모로 건립

  • 입력 2020.07.31 14:17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 영천동 (구)농협 기흥하나로혼수센터 자리에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와 로컬플라워 직매장이 들어선다.
화성시는 31일 시청 접견실에서 서철모 화성시장과 김병수 농협하나로유통 대표 구자천 화성시 로컬플라워 영농조합법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건립 및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 등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협약은 총 2건으로 화성시와 농협하나로유통간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건립 협약과 화성시 농협하나로유통 로컬플라워 영농조합법인 3자간 로컬플라워 직매장 업무협약 등이다.
농협하나로유통은 1천 175억 원을 투입해 부지 32,091㎡ 건축연면적 29,394㎡ 5층 규모로 농축수산물 판매시설 집하 배송시설 포장가공실 고객 편의시설 등을 갖춘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를 건립하고 오는 8월 말 개장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센터운영에 필요한 인력을 화성시민으로 우선 고용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고 로컬플라워 직매장 설치를 위한 부지 제공 및 운영관리와 홍보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시는 센터 건립을 위한 행정지원과 햇살드리 홍보관 설치 로컬플라워 직매장 건립을 위한 사업비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서철모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화훼농가들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로확보 일자리 창출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시 우수 농수산물을 만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플라워 직매장 운영을 맡은 영농조합은 지역 화훼농가 72개가 참여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품질 좋고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