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간 ‘예수님의 리더십’ 출간

크리스천 리더가 지녀야 할 12가지 성품 소개

  • 입력 2020.07.22 13:00
  • 기자명 문병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병원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거리두기가 지속되다 보니 비대면을 의미하는 언택트(Untact)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를 하고 IT 기술로 ‘나 홀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사람보다 기계가 친숙한 환경이 도래하고 있다. 개인주의가 더욱 심해질 것이라는 우려도 있는 가운데 이런 공동체를 이끌어갈 올바른 리더십이 요구되고 있다.
사람 위에서 군림하고 통제하는 과거의 리더십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낮은 자리에서 섬기고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예수님의 리더십’(서울서적 펴냄)만이 해답이다.
이영훈 목사는 교회 리더가 영적으로 새롭게 되고 참된 크리스천의 리더십을 갖추도록 훈련하라는 하나님의 비전을 받고 재작년부터 교회 리더들을 ‘절대긍정 절대감사’로 훈련시키기에 힘썼다. 그리고 올해 순복음리더십과정 교재를 펴냈다. 머리말에서 저자는 본 교재를 통해 그리스도를 닮은 참 일꾼, 성령 충만한 영성으로 무장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영적 지도자들이 세워지기를 소망했다.
교재는 총 4권의 연속물로 기획됐다. 제1권 ‘예수님의 리더십’ 제2권 ‘성경 인물들의 리더십’ 제3권 ‘순복음의 리더십’ 제4권 ‘세상을 변화시키는 리더십’이다.
1권인 예수님의 리더십은 독자들이 예수님의 성품을 기반으로 한 리더십의 12가지 특징을 살펴보며 교회와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도록 돕는다.
이 책은 각 장의 리더십과 관련된 핵심 내용을 간추려 소개하는 ‘리더십 포인트’, 짤막한 스토리로 각 장의 리더십 주제와 연결하는 ‘리더십 워밍업’, 성경 말씀을 살펴보며 학습하는 ‘예수님에게서 배우는 리더십’, 독자들에게 구체적 실천 방안을 묻는 ‘리더들을 위한 질문’과 내용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되짚어보기’, 리더십을 삶 속에서 실현할 것을 결단하는 ‘리더 선언문’으로 구성돼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