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광훈 목사, 배임수재혐의 기소의견으로 검찰송치

비대위 “철저한 조사 통해 진실 밝혀지는 계기되길 바란다”

  • 입력 2020.07.17 12:05
  • 기자명 문병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병원 기자 / 경찰이 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 대해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엄기호 목사-이하 비대위)가 지난해 업무상 횡령 혐의, 배임수재 고소건에 대해 일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이와 관련해 한기총 비대위 서기 김정환 목사는 “15일 서울 혜화경찰서가 전 목사의 업무상 횡령 혐의에 대해 불기소 의견으로, 또 배임수재 혐의에 대해선 기소 의견으로 각각 이달 초 불구속 송치했다”며 “배임수재 혐의로 고발된 변승우 목사에 대해서는 기소 의견을 달아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지난해 7월 29일 전 대표회장에 대해 업무상황령으로 고발한 바 있으며, 이어 지난 1월 30일에는 변승우 목사를 이단 해제 조건으로 금원을 받았다며 배임수재로 경찰에 고발했다.
앞서 비대위는 지난해 7월 전 목사를 업무상 횡령과 배임수재 혐의로 경찰에 고발한 바 있다.
당시 비대위는 “전 목사가 한기총 이름으로 후원금을 받아 놓고 이를 직원 급여나 사무실 임대료에 쓰지 않고 정치적 행사에 지출했으며, 변 목사에게 수억원을 받고 이단을 해제해 주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비대위 서기 김정환 목사는 “철저한 조사 통해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란다”며 “한기총 관련 사무총장 등에 관한 나머지 조사도 조속하게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