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급 시작

  • 입력 2020.07.13 14:18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인천 동구가 지난 10일부터 인천 최초의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급을 시작했다.
인천 최초로 추진되는 노인복지 정책인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원 사업은 동구에 1년 이상 거주한 만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목욕탕과 이미용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품위유지비 전용 동구사랑상품권을 반기별로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올해는 하반기 지원액 6만원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급되고 있다.
구에 따르면 지급대상자 5,736명 중 지급 첫날인 10일 수령자는 1,298명으로, 지급율 23%를 기록하며 어르신들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이날 오전 허인환 구청장이 화수2동, 송현1·2동, 송림3·5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사용방법 및 사용기간 등을 안내하고 직원들을 격려해 눈길을 끌었다.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목욕탕 및 이미용실 가맹 유치에 나서, 지난 6월 전월 대비 약 20%정도 가맹이 늘어 목욕탕 7개소, 이미용실 112개소에서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상품권 배부 시 업체 현황 리플릿을 함께 나눠 주며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지원 대상 어르신은 별도의 신청 없이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품위유지비 전용 동구사랑상품권을 수령하면 된다. 본인 수령이 어려운 경우 배우자 및 직계가족은 본인과 지원 대상 어르신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동을 방문하면 수령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김지연 노인정책팀장은 “다른 구에 사시는 친구 분들이 부러워하신다는 말씀을 많이 들어 저희도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도 상품권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가맹점 유치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