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 16일 평성일반산업단지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절삭유 사용 기계업종에 제한 없어 많은 기업 관심 끌 듯

  • 입력 2020.07.13 13:23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6일 오후 2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평성인더스트리아(주)와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평성일반산업단지의 공업용지 선분양 공급과 창원시 관내 및 도내 기업의 효율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다.
시는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어 산업단지 개발계획 설명, 산업용지 가격경쟁력, 광역교통망 등 입지의 우수성, 창원시 기업지원제도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 창원의 전반적인 이점 등을 홍보해 참여 기업으로부터 최대한 많은 투자 의향을 타진할 계획이다.
평성일반산업단지는 첨단수송기계 부품 특화산업단지로 금속가공제조업, 전자부품, 통신장비제조업, 자동차 및 트레일러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이 입지할 수 있다. 특히 절삭유를 사용하는 기계업종에 대한 제한이 없어 다양한 업종의 기업 유치가 가능해 많은 기업으로부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사업 추진에 따른 PF자금 조달을 위한 선분양 확보를 위해 개최하며, 선분양에 따른 인센티브 등 기업체에 유리한 조건을 제시해 많은 기업의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지난달 관내외 기업 4천여곳에 홍보물 발송하고 상공회의소 및 각 지역 기업체 협의회 등을 방문해 회원사 참여를 요청했다.
평성일반산업단지는 마산회원구 내서읍 평성리 일원 69만㎡에 사업비 3,090억원이 투입되며, 2019년 12월 산업단지계획 승인 고시해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올 연말 보상을 위한 토지 및 지장물조사가 착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