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공급

  • 입력 2020.07.07 11:30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임산부에게 12개월간 최대 48만원 상당(본인부담금 9만 6천원 포함)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꾸러미는 친환경농산물인증을 받은 신선 농산물, 축산물(일부),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되며, 올해 은평구 대상 인원은 849명으로 7월 6일(월) 오후 1시부터 12월 15일(화) 오후 6시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지원대상은 ’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현재 임부이며, ’19년 출산, 출생신고일이 ’20년 1일 1일 이후인 경우 포함한다.
올해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시범사업’으로 진행되며, 7월 6일(월)부터 신청 접수받아 연말까지 사용가능한 24만원 상당의 꾸러미를 우선 공급하고 내년도 사업이 지속될 경우 은평구 거주자에 한해 24만원을 추가 공급함으로써 총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할 계획이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지정된 온라인 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월 최대 2회 구매 가능하고, 회당 최소 3만원에서 최대 6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주문 금액의 20%를 결제하면 원하는 장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꾸러미는 총 3종류이며, 임산부가 필요한 품목을 장바구니에 담아서 직접 주문하는 선택형, 가격대·품목에 맞게 구성된 완성형, 신청 해당기간에 따라 정기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형 ‘꾸러미’ 상품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신청은 서울농부포털(https://cityfarmer.seoul.go.kr/)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주민등록등본, 임신·출산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대상자로 확정되면, 지정 온라인 몰에서 꾸러미 구입이 가능하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시범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서울농부포털(도시농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은평구청 공원녹지과 도시농업팀(351-8032~3)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