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를 이끌어갈 주민 대표를 찾습니다

주민자치회 전면 시행에 발맞춰 이달 20일까지 각 동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 입력 2020.06.30 14:15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인천 동구는 주민자치회 전면 시행을 앞두고, 이미 시범운영 중인 2개 동(화수2동, 금창동)을 제외한 9개 동(만석동, 화수1·화평동, 송현1·2동, 송현3동, 송림1동, 송림2동, 송림3·5동, 송림4동, 송림6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주민자치회는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실질적 생활 자치를 실현해 나가는 동 단위의 주민 대표 조직으로, 기존 주민자치위원회 기능뿐 아니라 주민자치 및 수탁업무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주민자치회 위원은 2년 임기 동안 지역 주민의 의견수렴과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주민자치회를 운영하게 되며, ▲월 1회 이상 주민자치회 회의 및 참석 ▲1개 이상의 분과위원회 참여 및 활동 ▲주민자치회 위원회 운영과 관련된 각종 연수·교육 등으로 동 행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으로 ▲해당 동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해당 동에 소재지를 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해당 동에 소재한 학교, 기관 및 단체의 임직원 등이다. 또한 주민자치회 위원이 되기 위해서는 관련 필수 교육(6시간)을 이수하고 각 동 행정복지센터 내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이와 관련, 허인환 동구청장은 “참여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지탱하는 핵심 가치”라며 “주민 자치가 단순한 구호에 그치지 않고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성숙하기 위해서는 주민자치회의 성공적인 정착과 역할 수행이 반드시 필요하다. 열정과 소신 있는 주민들께서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