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산림생태계 보전을 위한 산림보호 단속

  • 입력 2020.06.24 11:15
  • 기자명 백윤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윤섭 기자 / 강릉시는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이하기도 전에 주말에 해안변 송림 내에서 불법 취사 및 야영행위가 증가함에 따라 특단의 송림보호 대책을 수립해 불법행위에 대한 지도·단속을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실시, 해안변 송림보호는 물론 건전한 휴가문화 정착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주요 단속 내용은 송림 내 불법 주차·야영으로 산림을 훼손하는 행위 산림 내 오물 또는 쓰레기 투기 등이며, 소나무 근부에 음식물 쓰레기 투기로 인한 리지나뿌리썩음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해안변 송림의 건전한 생육을 도모하고 휴가철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관광자원으로 육성토록 할 계획이다.
특히 야간시간 때 송림 내 야영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해 산림보호협회 회원 등 함께 합동 단속을 실시하고, 단속요원을 상시 배치해 쾌적한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하고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 행정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단속도 중요하지만 휴가지에서 법질서를 지킬 수 있도록 건전한 시민의식이 선행돼야 할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의 이용이 활발한 괘방산 안보 등산로에서도 건전한 산림 캠페인을 실시해 올바른 산림 휴양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해 강릉의 관광 산림자원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