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태풍 대비 보호수 일제점검 완료

  • 입력 2020.06.18 15:17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시는 수백 년에 걸쳐 지역주민과 함께 생활 및 문화를 공유해온 보호수의 보존과 관리를 위해 보호수 116주에 대한 일제점검과 보호조치를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금년 여름철 태풍은 평년 수준인 2~3개 정도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작년 서해안을 강타한 태풍 링링(제13호 태풍)으로 인해 9주의 보호수 피해가 발생해 그중 4주는 완파되고 5주는 외과수술, 지주대 설치 등 보호조치를 완료했다.
시는 작년 태풍 링링의 피해를 교훈삼아 사업예산(시비 5천만 원)을 확보하고 보호수 전수조사 및 피해예방 조치를 시행했다.
이번 조치를 통해 가지 찢김을 방지하기 위한 지주대 9개소를 신규 설치했으며, 죽은 가지 및 부패부 정리 등 외과수술을 통한 재해방지 조치를 시행해 나무의 피해방지 뿐만 아니라, 부러진 가지 등에 따른 안전사고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비작업 및 수간주사(영양제) 주입 등 나무들의 활력을 증진시켜 안정적으로 생장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시행했다.
현재까지 강풍에 의한 가지피해가 예상되는 보호수 25주에 대한 지주대 설치를 완료했으며, 그 외 보호수에 대해서도 정기적으로 성장상태를 면밀히 점검해 가지정리 및 지주대 추가설치 등 체계적인 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안상윤 녹지정책과장은 “시는 안내판 설치, 주변 환경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소중한 산림자원인 보호수가 지역사회의 역사적, 문화적 구심점 역할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