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 예산 편성에 직접 참여하세요”

부천, 6월 22일부터 7월 10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위원회(시민·청소년) 위원 모집

  • 입력 2020.06.17 14:10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부천시는 6월 22일부터 7월 10일까지 참여예산 시민위원회와 청소년위원회를 각각 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편성 과정에서 효율적으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지방 재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제도다. 시는 주민과 함께하는 직접 참여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동 주민회의, 시민위원회, 청소년위원회 등 3가지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동별 각계각층의 주민으로 구성된 동 주민회의는 2020년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라 동 주민자치회에서 운영한다. 주민자치회에서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마을사업을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기 위해 지역 안에서 예산 편성과 관련된 주민 의견을 수립할 계획이다.
시민위원회는 동 주민회의 위원 중 추천된 자 58명과 22명 이내의 비영리 민간단체 추천자로 구성된다. 이들은 2021년 예산 편성을 위해 주민 제안 사업을 심사하고 본예산안을 검토해 의견을 제출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청소년위원회는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사업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위원회는 부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14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 20명 이내로 공개 모집해 구성될 예정이다.
시민위원회와 청소년 위원회 위원을 추천하고 싶거나 신청하고 싶은 시민은 e-재정고 홈페이지(https://budget.bucheon.go.kr), 이메일(starlalim@korea.kr).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부천시는 주민을 위한 좋은 제안과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