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병점 중심상가 스마트 상점으로 변신한다

스마트 미러 풋스캐너 모바일 주문 결제시스템 등 도입

  • 입력 2020.06.17 14:04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 동부권역에 자리한 병점 중심상가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상점으로 새롭게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화성시는 17일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 스마트 시범상가 공모사업에 선정돼 소상공인 점포가 밀집된 병점 중심상가를 최첨단 스마트 상점으로 재탄생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 연말까지 국비 2억5백만 원을 포함 총 2억 1천5백만 원을 투입해 상점 20개소에 스마트 미러와 풋 스캐너 50개소에 모바일 주문 및 결제시스템 등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시는 상점 위치와 취급제품 및 지역 명소 등을 종합안내하는 디지털사이니지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사이니지는 옷을 직접 입어보지 않고 거울에 비추기만 해도 어울리는지를 확인할 수 있고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문하고, 원하는 가게가 어느 골목에 있는지 한 번에 알 수 있는 스마트 기술들을 동네 가게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한편 서철모 화성시장은 코로나19로 활력을 잃고 시름에 잠겨 있는 상권에 비대면 주문결제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 기술들을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경쟁력을 얻게 될 것이라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