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소방서,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 제보 인벤트

  • 입력 2020.06.16 15:25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는 지난 8일부터 오는 8월 7일까지 2개월간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 란 주제로 2개월간 소방유물 발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문화재청의 소방안전분야 근현대 문화유산 목록화 사업과 연계해 소방과 관련된 유물을 찾아 그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 유물은 소방차에서부터 작은 배지까지 크기와 종류에 관계없이 서류 사진 책자 제복 소화기구 민속품 구조·구급기구 등 소방과 관련된 것이면 모두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근대 개항(1876년) 이후부터 1980년대까지 사용했던 소방관련 유물의 소유자나 관계자가 소방청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개설한 유물제보사이트(http://firemuseum.or.kr)에 사진과 간단한 설명을 등록하면 된다.
소유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제보할 수 있는데 소방서는 전문가들이 유물의 역사성 등을 평가해 180여명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아울러 이중에 가치가 높은 유물은 심사를 거쳐 문화유산지정이 추진될 계획이다.
한편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제보된 유물에 대한 소유권이나 관리권 등은 전혀 변동되지 않는다며 소방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소방의 역사를 알리기 위해 적극적인 제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