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의회 문체위, 전반기 마지막 결산심사 개최

  • 입력 2020.06.11 15:24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위원장 김달수) 10일 개최된 제344회 정례회에서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및 소관 공공기관에 대한 결산 심사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결산 심사를 통해 문화체육광광국 및 소관 공공기관의 지난 1년간의 사업추진 실적과 예산의 사용을 꼼꼼히 점검하면서, 집행부에 미진한 부분에 대한 개선책 마련을 촉구하고 아울러 향후 바람직한 정책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날 질의에서 정윤경 부위원장은 시·군이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일방적 포기에 따른 사업예산 불용사례를 지적하며, 이에 대한 도의 제재방안과 개선책 마련을 주문했다.
양경석 부위원장은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집행잔액 과다에 대해 지적하며 예산 편성 시 부터 사업의 구체적 실현방안과 사전행정절차 이행에 대한 집행부의 적극적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 외에도 위원들은 공공기관 출연금에 대한 감독부서의 관리기능 강화, 보조금 집행정산 철저, 공공기관 콘텐츠 홍보 활성화 방안 강구, 코로나19로 인한 문화·체육·예술계 중장기 지원 대책 검토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며 정책질의를 이어갔다.
김달수 위원장은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집행부와 공공기관의 그간 노고를 치하하면서 “집행부와 공공기관에서는 오늘 결산 심사를 통해 지적된 사안들이 반복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향후 세입·세출 예산 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다시 한 번 당부한다.” 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