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렴 카드섹션으로 2020 부패제로 결의

부패 깨버리고! 청렴 의식 깨우고! 청렴 의지 다지고!

  • 입력 2020.06.03 15:08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진승)은 3일 모두누림센터에서 2020 부패제로(zero) 청렴 카드섹션 행사를 가졌다.
부패 깨버리고! 청렴 의식 깨우고! 청렴 의지 다지고! 란 주제로 진행된 이날 청렴카드색션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임직원들의 부패 지양과 청렴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업무처리에 있어 부패를 경계하고 청렴을 생활화하기 위해 내부의 자정적인 청렴 실천에 상시적 주기적으로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데 먼저 상시적 차원의 청렴 실천의 첫째는 청렴 저울의 운영이다.
2018년 7월 모두누림센터와 유앤아이센터에 설치돼 현재에도 운영 중인 청렴저울은 재단 임직원의 청렴·부패 사례에 대한 민원인들의 의견수렴 창구로써 현재 관내 청렴 모범 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또한 재단은 재단 홈페이지(www.hswf.or.kr)에서 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해 재단 직원들의 불공정한 업무수행에 관한 민원고충을 온라인상으로 수렴하고 있으며 직원 간 청렴 명언과 문구를 나누는 청렴 게시판과 청렴 자가 학습시스템 운영으로 자정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재단은 수시적 차원 노력으로 매년 전 직원들은 청렴 서약서를 작성해 제출하고 청렴 실천 결의대회로 전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목소리로 청렴실천 결의문을 선서하며 청렴을 생활화 하고 있다.
직무 수행시 법령준수 공정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로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직위를 이용한 지위 및 권한 남용 금지 이권 개입 및 알선·청탁 금지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득 수수 금지 등으로 공정한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다.
한편 김진승 대표이사는 청렴 의식은 대민 서비스 제공자가 가져야 할 기본 자세이고 임직원 개개인이 사소한 것에서부터라도 부패에 대해 경계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해야 시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다며 부패에 대한 끊임없는 경계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