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의회 2020년 행정사무감사 연기 결정

  • 입력 2020.05.27 15:19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구리시의회(의장 박석윤) 장승희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은 6월4일부터 6월 12일까지 실시하기로 했던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연기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연기결정은 현재 집행부가 정부 ㆍ 경기도 ㆍ 구리시 재난 지원금 지급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좀 더 효율적이고 심도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기 위해 연기하게 됐다.
행정사무감사는 관련 규정에 따라 6월 제1차 정례회에서 진행해야 하나 의원들 간의 의견이 진행3, 연기3으로 가부 동수 부결의 원칙에 따라 행정사무감사 결과 채택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견됐다. 그러나 행정사무감사 진행과 연기 모두 시민의 삶과 직결된‘코로나 19’의 효과적 대응에 있어서는 여·야의원 모두 공감했다.
장승희 위원장은“이번에 행정사무감사를 연기하게 돼 안타깝지만 행정사무감사는 의회에 부여된 고유권한으로 위원들께서는 다음 감사때 심도 있고 세심한 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준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연기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는 11월중에 개회하는 제2차 정례회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정사무감사 연기 배경에는‘코로나19’의 대응으로 격무에 고통 받고 있는 집행부 직원을 대승적 차원에서 배려한 것도 있다고 의회 관계자는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