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 외딴섬 주민들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분야별 30명의 자원봉사자 청산 여서도 찾아 종합자원봉사 펼쳐

  • 입력 2020.05.22 16:22
  • 기자명 정연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연택 기자 / 완도군은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건강한 완도군을 만들기 위해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찾아가는 외딴섬 종합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딴섬 종합자원봉사활동을 중단했으나 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들면서 지난 20일 청산 여서도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각 분야별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해 집집마다 전기 안전 점검과 전자제품 및 고장 난 보일러를 수리해주고, 내과 진료 및 한방 침, 치과 진료 등 의료 봉사를 실시했다.
또한 미용협회 회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부녀자들에게 파마, 염색, 커트를 해주었으며, 가정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생활필수품을 전달하고 말벗이 돼줘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머리 파마 및 집안 청소 등을 해주는 모습을 본 주민들은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매년 200호 미만의 27개 외딴섬을 대상으로 월 1회씩 진행되는 찾아가는 외딴섬 종합자원봉사활동은 하루 생업을 포기하면서 적극 봉사해주신 각계각층의 봉사자가 있기에 가능하다.”고 말하며 봉사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완도군에서는 매년 우수 봉사자를 선정해 표창과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며, 재능기부 문화 확산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모두가 잘사는 희망찬 미래완도 건설’을 위해 외딴섬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