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융기원,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프로젝트 공모

  • 입력 2020.05.21 12:19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기자/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주영창, 이하 융기원) 시흥스마트시티실증지원센터는 시흥시와 함께 「2020년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프로젝트」 사업의 자유제안과제에 참여할 벤처, 중소기업을 6월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년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프로젝트」는 스마트시티 연구개발 실증도시로 선정된 시흥시를 대상으로, 도시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연구지원 하는 사업이다.

이번 자유제안과제는 18개월 동안 총 7.5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모집 분야는 ▲문화ㆍ예술 ▲생활체육 ▲레저ㆍ관광 분야로 분야별 1개씩 총 3개 과제를 선정하며, 과제당 2.5억원 내외의 R&D 예산을 지원한다.

융기원은 이번 공모를 통해 민간, 공공, 시민 SNS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가 창출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기관은 시흥시의 데이터허브와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웹이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문화․예술, 생활체육, 레저․관광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이번 공모는 신청기관의 창의적·도전적 연구가 가능하도록 제안요청서(RFP) 없이 지원 분야와 연구방향만 제시하는 상향식(Bottom-up) 공모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신청방법은 서류 접수 전, 오는 6월 11일 오후 4시까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R&D 사업관리시스템(http://rnd.kaia.re.kr)에 연구개발계획서를 입력하고 다음날인 6월 12일 오후 4시까지 증빙서류를 포함한 신청서류 일체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용산사무소 스마트시티사업단으로 방문제출 해야 한다. 단, 방문제출은 접수일인 12일 당일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aia.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