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성군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 입력 2020.05.14 12:26
  • 기자명 정형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기 기자 / 음성군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아동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아동·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2020년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아동 청소년 관련 정책 결정에 아동과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는 참여기구이다.
모집대상은 음성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9~18세의 아동·청소년이면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7월3일까지 신청접수 받으며, 서류심사를 통해 총 25명의 위원을 선발하고 선발된 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참여위원으로 선발되면 ▲군 정책 관련 자문·제안 및 정책제안 캠프 ▲지역 축제 시 아동권리 홍보부스 주도적 운영 ▲전국 아동기구 활동(워크숍, 캠프)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한 활동에 따라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되며, 활동우수 위원에게는 군수 표창도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음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직접 방문, 우편, 메일(foxari@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아동이 원하는 정책 실현을 위해 군 정책 수립 시 아동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쓸 것”이라며, “아동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음성군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관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사회복지과 아동친화드림팀(☎043-871-3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