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원욱(화성 을)국회의원 국회 정부 민간 함께 언택트산업 발전 전략 논의!

대한상의 중기중앙회 등 업계 총망라해 참여 실효있는 해법 도출할 것

  • 입력 2020.05.12 15:09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제도개선TF단장을 맡고 있는 이원욱 의원(국회 과방위 간사 화성을)과 비대면경제TF단장 김병욱 의원 기재부 과기부 중기부 보건복지부 금융위원회 공정위원회 대한상의 중기중앙회 중견련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 국회와 정부 민간이 함께 포스트코로나시대의 비대면산업 전략을 논의하는 토론회를 개최한다.
5월 13일 오전 7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진행될 이번 토론회는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주요연사를 제외한 모든 참석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제를 비치해 생활방역에도 모자람이 없도록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포스트코로나시대 언택트산업 전략 토론회는 코로나19 이후 산업전환을 전망하고 온라인기반 비대면 비접촉산업인 언택트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전략 등이 심도 있게 논의 된 다.
먼저 이번 토론회 1부는 민주당 정책위 안정상 수석전문위원의 사회로 미래에셋대우 이학무 애널리스트가 언택트산업 글로벌 동향 및 국내현황이라는 주제로 발제하고 과학기술부 비대면산업육성팀 김직동 과장이 언택트산업 디지털라이프의 전환을 한국경제연구원 추광호 경제정책실장이 언택트산업 관련 정책 및 제도 개선방안을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김형수 전무가 언택트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금융분야 제언 등 을 각각 발표한다.
2부는 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금융외환거시경제재정TF단장 최운열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토론자로는 발제자 외에 중기부 투자회수과 전세희 과장 국회입법조사처 정준화 조사관 이화여대 경영학부 양희동 교수 뉴스1의 강호병 전무가 참여한다.
또한 이 자리에는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낙연 전 총리와 김진표 의원 노웅래 과방위원장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 백혜련 의원 등 국회의원들과 이광재 본부장 고용인 당선인을 비롯 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많은 인사들도 참석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이원욱 의원은 코로나19는 위기이자 기회라며 이 기회를 통해 우리가 언택트산업의 리더로서 세계 언택트산업을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그렇다면 우리는 얼마나 준비됐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필요한 정책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고자 이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