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 예술인권익지원팀과 하남시 문화예술인 의견 나눠

  • 입력 2020.05.11 15:21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경기도의회 추민규(더민주,하남2) 의원은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경기도 예술정책과 담당자들과 2020년 예술인권익지원팀 공모사업 내용을 청취하면서 하남시 문화예술인의 건의사항과 경기도 매칭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경기도 문화예술정책과의 매칭사업에서 하남시는 빠진 상태이고, 전액 도비 지원사업에 대한 구상을 모색하고 있는 상황에서‘경기시민학교와 경기예술 교육활동가 전문연수과정’사업의 과정만 남은 상황이다.
최영환 경기도 예술정책과장은“무엇보다 하남시 문화예술인들이 코로나 19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 공모사업을 설명하게 돼서 마음이 아프다. 다만, 진행된 사업을 제외한 나머지 사업에 대해선 하남시 문화예술단체 회장들과 의논해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추민규 의원은 “생각보다 문화예술인에 대한 예산이 적은 것이 문제고, 코로나 19 상황으로 공연 및 교육이 취소되는 등 여건이 나쁘다. 특히 경력단절에 대한 고민도 무시할 수 없다. 그래서 하남시 관계자들도 매칭사업을 통한 공모사업에 최대한 응시해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박영선 예술인권익지원팀장은 “이미 공모사업이 끝난 것은 어쩔 수 없다. 하지만, 추민규 의원께서 말하는 학교 내에 연극을 가르치는 교육사업에 예산을 집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